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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조에 라이벌 푸조 e208 시승기

by 우르고니 2020. 11. 30.

최근에 조용하게 나온 차량 중에 하나가 바로 르노 조에입니다. 유럽에서 판매중인 모델을 그대로 가져온 소형 해치백 전기모델입니다. 

■ 르노 조에 제원

 

전기차를 살때 가장 중요한 1회충전시 주행 가능거리는 309km로 확실히 100km전후를 왔다갔다 하는 모델보다는 확실히 늘어난 모습입니다. 실질적인 주행거리는 완충 90%에서 배터리 용량 30%까지 60%정도밖에 탈 수 없기에 180~200km전후를 타고 다닐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모터 최고출력은 136마력에 100KW짜리 모터가 들어갔고 모터 최고토크는 25kg.m으로 특히 초반토크가 상당히 좋은 차량입니다.

 

 르노 조에 디자인

 

 

그런데 제가 르노 조에 마음에 안드는게 있다면 바로 디자인입니다. 물고기 같다고 해야하나 프랑스감성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솔직히 불호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소형차니까 크기같은건 고려 안하더라도

 

 

 푸조 e208 제원

 

 

제원을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1회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244km로서 르노 조에보다 70km정도 떨어집니다. 실질적으로는 160~180km정도를 타면 충전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터출력은 비슷합니다. 102KW 모터가 들어갔고 최대토크는 260.0nm입니다. 대신 공차중량이 1510kg이라서 약 30kg정도 가볍습니다.

 

 르노조에 VS 푸조 e208 가격

 

 

르노 조에 가격 : 3995~4395만원

 

 

푸조 e208 가격 : 4100 ~ 4600만원

 

가격은 푸조 e208이 아주 약간 비싸지만 실제로 들어가는 옵션이나 내용들을 살펴보면 푸조 e208이 더 저렴합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2800만원정도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기차보조금은 내년에는 더욱 줄어들고 현재 지자체별로 할당된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남지 않았다고 하니 미리미리 서둘러서 알오보시기 바랍니다. 

 

 푸조 e208디자인

 

 

가장 마음에 드는게 바로 이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작은차를 선호해서 푸조 e208의 작지만 단단해보이는 디자인이 참 좋았습니다. 

 

 

수직으로 뻗은 헤드라이트 아래로 내려오는 사자송곳니를 형상화한 헤드램프가 시그니처디자인이며 옆라인 또한 해치백형태의 지붕라인이 예쁘게 떨어집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후면부 디자인인데 후면부는검정 유광처리로 된 부분이 독특합니다. 

 

그리고 외관디자인보다 더 마음에 드는건 실내디자인입니다. 직관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공조 및 오디오 조작버튼과 운전자에게 집중되어 있는 계기판 또한 마음에 듭니다.

 

 푸조 e208 주행 후기

 

실제 주행에서 느낀것은 확실히 초반 가속력이 좋다는 점입니다. 통통 튀는 가속을 가져서 재밌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주행모드로 절전모드로 연비주행을 할 수도 있고, 스포츠모드로 빠른 주행을 즐길 수 도 있는 펀카였습니다. 

 

제가탄 모델은 GT모델은 아니어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모드와 차선중앙유지 기능과 같은 반자율주행 모드는 즐겨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사진으로볼 때보다 훨씬 이쁜 차체 디자인과 실내디자인, 그리고 주행성능때문에 세컨카로 살까? 라는 고민도 아무래도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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