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볼보 XC40 가격 월할부금 계산

by 우르고니 2021. 1. 30.


얼마전에 신차를 구매하기전에 여러가지를 알아보다가 볼보도 좀 보러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갑자기 볼보의 인기가 엄청난것 같습니다. 차를 받으려고 하면 다 1년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구매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볼보 XC40 알아보고 직접 할부금까지 한번 계산해봤습니다.



■ 볼보 XC 40 가격과 제원



볼보 XC40 가격은 : 4670 ~ 5130만원입니다.


가장 비싼 모델과 가장 싼 모델이 겨우 500만원도 차이가 안납니다.

한마디로 옵션가지고 장난질 안친다는겁니다. 현대차는 옵션 추가하다보면 1200만원이 넘는거에 비해서는 좀 대조적입니다. 



트림은 총 3가지 트림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Momentum / R-Design / Inscription정도 입니다. 모든 트림에는 안전사양 다들어갑니다.


200만원 더 주는 R디자인에는 어라운드뷰/ 크리스탈기어노브가 들어갑니다.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500만원 더주고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경보, 어댑티드크루즈컨트롤, 차선유지 보조, 뒷좌석 열선, 12.3인치 디지털 클로스터, 9인치 네비, 전동식트렁크가 들어가게 됩니다. 


누구라도 500만원 더 주고 인스크립션 쓸것 같습니다. 옵션 구성도 간단합니다. 


엔진은 배기량 2000cc

마력은 197마력

토크는 30.6kg.m 

연비는 10.4km/리터


한트림에 200만원 밖에 차이가 안난다는 겁니다 



■ 볼보 XC40 실내외 디자인



볼보 XC40의 디자인은 최근들어서 상당히 잘나오고 깔끔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일직선을 살리고 과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을 만한 디자인입니다.



시간이 자나도 촌스러워지는 그런 모델들은 아닌것 같습니다.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토르의 망치를 형상화한 헤드램프와 단단해보이는 전면 그릴과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후면부 디자인은 좀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저 수직형 테일램프에 대해서 말이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호감형인 디자인입니다. 




볼보의 실내디자인은 그렇게 이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냥 노멀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타보기전에 벤츠매장에 있다가 와서 그런지 전체적인 실내디자인과 마감은 벤츠보다 더 떨어지고, 최근에 나온 현대 기아차의 실내 디자인이 더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볼보가 디자인때문에 타는 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하기에 다 봐줄만 합니다.



■ 볼보 XC40 사려면? 매달 얼마 필요? 



차량가격 일단 풀옵 인스퍼레이션 5130만원에 할인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워낙 유럽본토보다 10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수입이 되기 떄문에, 그리고 인기도 너무 많기 때문에 할인이 없고 웃돈을 주고 빨리 뽑는 모델입니다. 취등록세는 360만원이 붙습니다. 


이거 다 하면 5490만원입니다. 만약에 


선납금 0%로 5년 할부 금리3.5%로 가져간다고 한다면, 

월 납입해야할 할부금은 100만원입니다. 



선납급 30%로 5년 할부 금리 3.5%로 가져가면 

월 납입해야할 할부금은 72만원


선납금 50%로 5년할부 금리 3.5%로 가져가면

월 납입해야할 할부금은 53만원 


이렇게 되게 됩니다. 만약에 매달 내야할 할부금이 부담스럽고 그렇다면, 내가 사업자라거나 해서 세금을 아끼는 경제적인 방법은 장기렌트나 리스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한번 비교해보셔서 합리적인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볼보 XC40 유지비는?



보험료는 만 35세 이상으로 한다고 한다면 한달에 100만원정도, 월납입금액은 9만원정도로 나가게 됩니다. 


여기에 각종 기름값은 연비가 가솔린에 그렇게 좋지 않기에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많이 나가게 되겠습니다. 현재 가솔린이 1500원정도 하니 월 15만원정도 나오게 되럯입니다.



세금은 월 4만원정도 나가서 월 28만원정도의 유지비가 들어가겠습니다. 실제 유지되는 기타 금액을 따지면 한달에 30만원정도 유지비가 나오겠습니다.


만약에 월 AS기간이 끝나서 수리를 맡기면 자잘한 부품비용은 당연히 우리나라 국산차량보다는 비싸게 들어가게 됩니다. 



■ 볼보 XC40 기다려야할까?



여전히 볼보 XC40 정말 사려고 하는 분들이 많아서 최소 6개월은 기다려야 하고 1년 기다릴 각오로 살 차량입니다. 


안전의 볼보 XC40을 구매하시려는 분들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면 렌트카나 중고차량 도 한번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작게나마 해당 컨텐츠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