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투싼 중고차 가격 시세표 싸게사는법

by 우르고니 2021. 1. 29.


최근에 동네 후배가 예산은 1500만원정도 있는데, 소형차는 싫고 티볼리 중고를 알아보고 있다고 하는 겁니다. 


얼른 투싼 추천했습니다. 투싼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풀체인지가 되었지만 현실적으로 1500만원대에 이전 세대의 투싼 모델이 가장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오늘은 투싼 중고차 가격과 싸게 사는법 관련내용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싼은 어떤차?



오늘 알아볼 투싼 중고는 준중형 베이스로 개발된 차량입니다. 우리나라에는 형제차로는 스포티지가 있고 쌍용의 코란도정도가 동급이겠네요. 


코나나, 티볼리가 너무 작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에게는 투싼차량이 딱입니다. 최근에 페이스리프트가 완전 멋있게 되면서 또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전폭 : 1850mm

전장 : 4480mm 

축거 : 2670mm


중형 싼타페나 소렌토는 너무 부담스럽게 크고, 또 너무 작은 소형 SUV는 싫다고 생각하는 젊은층들이 특히 선호하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3개로 나뉩니다. 



1.6 가솔린터보 

디젤 1.6 

디젤 2.0


신차가격은 2255만원 ~ 3293만원이었습니다.

트림은 스마트 / 모던 / 인스퍼레이션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디젤 1.6엔진은 136마력에 토크 32.6kg.m으로 괜찮은 출력과 마력을 보여주었고

연비는 1.6디젤 기준 13.8 ~ 16.3km 리터로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투싼의 실내외 디자인




투싼의 실내외 디자인은 그당시 현대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서 괜찮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과하지도 않고, 오랫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을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은 어떤가요?



실내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잘 빠졌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2020년되어서 나온 차량에 비해서야 조금은 구형이 되었지만 여전히 나쁘지는 않은 8인치 디스플레이에, 스피커도 JBL 프리미엄 사운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주행 보조기능으로 전방충돌방지보조, 후측방 충돌경고, 고속도로 주행보조기능과 하이빔보조기능도 달려있습니다. 



투싼 중고차 시세표



투싼 중고차 시세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 올 뉴투싼 시세는 대략 10만 km 이하 5~6만정도 탄거라고 한다면 2.0디젤 모델 모던 기준으로 1700만원정도가 적당한 시세인것 같습니다. 



10만정도 탔다고 한다면 가격은 1500만원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1.7디젤의 감가는 2.0보다는 적게 맞은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디올뉴 투싼 중고매물도 살펴보았는데 신차 뺨치는 가격입니다. 95km탔으면 그냥 신차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3100만원입니다.



투싼 중고차 싸게 구입하는 방법



같은 투싼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다양한 곳에서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신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직접 매매단지가기

인터넷에서 말도 안되는 가격을 보고서 가면 허위매물로 헛걸음하기도 하죠.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중고차 매매단지에 직접 사전 조사없이 무턱대고 갔다가는 바가지쓰기 쉽습니다.

떠방이라고 해서 호객행위 하는 사람들이 가만히 내버려두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2) 대기업 급매차량 사기

대기업 중고차 사이트는 그래도 매매단지에서 호가로 부르는 값보다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종종 SK엔카에도 급매물로 나오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자주 자주 눈팅해서 확인해보면서 저렴하게 나오는게 있으면 빠르게 선점해야합니다. 상태좋고 싸게나오는 차량은 정말 얼마 안되서 사라지기 떄문에 1주일정도는 눈팅을 계속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3) 의뢰형중고차

의뢰형 중고차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예 의뢰형 중고차 딜러에게 수수료를 내고 원하는 차량을 저렴하게 구매 의뢰하는 것이죠. 의뢰형 중고 딜러가 꼼꼼하게 차량을 확인하고 원하는 차량을 대신 찾아주기 때문에 내가 중고차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의뢰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법원 경매차량도 이런데서 나옵니다.



4) 직거래하기

일반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파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딜러수수료가 줄어들기에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간 거래다보니 조금 미숙할 수 있습니다. 아예 중고차 시장에서 딜러가 아닌 직접 중고 차주와 연결해서 싸게 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을마치



아마 중고차 구매라고한다면 투싼 추천드리는 차량입니다. 여러 방법들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구매를 진행하신다면 괜찮은 상태의 차량을 싸게 구입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작게나마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