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직접한후기

by 우르고니 2021. 1. 23.


자동차연구개발하는 친구가 타이어는 제동을 할때도 주행을 할때에도 주행성능, 안전, 연비와 직결되니 좋은거 쓰라고 자주 이야기 합니다. 


물론 좋은거 쓰면 좋지만, 타이어는 닳아서 몇년마다 한번씩은 바꿔줘야하는 소모품품이면서도 가장 비싼 소모품이라서 큰돈 나가게 합니다.


한번 갈때 저렴하게 해도 수십만원은 기본이고 많게는 100만원 이상 들기도 합니다. 


게다가 자동차 타이어 장착점에 그냥 가면 나는 타이어에 대해서 잘 모르기 떄문에 그냥 부르는 값 주고 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좀 그래도 합리적이고 싸게 살수 없을까? 고민을 많이 합니다.



■ 타이어 가격비교는 필수



같은제품이라도 싸게하기 위해서 타이어를 가격비교하는것은 필수입니다. 타이어도 다양한 브랜드들과 모델들이 있고, 사이즈별로 가격이 다르긴 하지만 같은 사이즈에 같은 브랜드 같은모델인데도 가격차이가 나기 떄문에 가격비교를 통해서 저렴한 곳에서 하면 됩니다. 


그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것은 바로 타이어 사이즈입니다.


<타이어 사이즈 보는법>


타이어 옆면에 보면 7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225 / 55R / 18 이런식입니다. 

내 차 타이어 옆면 보면서 이 타이어 숫자를 외워두시고 그 모델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어 폭 / 높이 / 지름을 나타내는 것이기에 이것을 메모해두셨다가 추후에 일단 브랜드 전에 타이어사이즈로 먼저 검색해서 가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휠이 커지고 폭이 넓어지면서 타이어가 커지면 커질수록 비싸지게 됩니다. 



<타이어 브랜드>


우리나라 브랜드로는 3대장 넥센, 금호, 한국타이어가 있습니다. 저렴하기로는 넥센타이어가 저렴하나 퀄리티차이에서는 한국이나 금호가 조금 비싸긴 해도 더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전 넥센 탑니다. 



브랜드도 중요하지만 그 안에 모델라인업들이 있는데 꽤 가성비 라인업들이 있습니다. 


한국타이어S1노블 / 금호타이어 TA31 / 넥센타이어 엔페라 AU5 이정도가 가성비 좋기로 유명합니다. 


수입브랜드로는 미쉐린 프렐린, 브릿지스톤 타이어들이 있는데 확실히 국산타이어보다는 좀 비싼편입니다. 



■ 타이어 가격비교 실전 : 검색해보기 



타이어 가격비교사이트 들 다 거기서 거기긴 합니다. 다나와에서 검색해봤지만 아니더라도, 내가 편하신곳에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앞서 살펴본, 단면폭, 편평비, 휠지름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봅니다. 전 225/55/18인치로 국산타이어만 체크하고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인기 많은 순서대로 정렬해보았습니다. 금호타이어 크루젠 프리미엄 KL33제품이 가장 많이 팔렸네요. 한짝에 93000원정도면 적당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4개 다 간다고 하면 37만원정도 들겠습니다. 



저는 사실 조금 더 비싸더라도 한국타이어를 좀 더 선호하기 때문에 4만원정도 더 주고 한국타이어를 쓰는것도 좋겠습니다.


저렴한기준으로 검색해보면 넥센타이어가 좀 싸긴한데 마모지수가 더 큰것 같습니다. 빨리 마모된다는거죠 에너지 효율등급으로는 넥센 로디안도 괜찮은것 같네요. 



■ 타이어 가격비교 실전 : 구매하고 장착하기



일단 구매를 하려고 하면 일단 쇼핑몰로 연결해서 들어가봤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그냥 인터넷 구입하듯이 구입하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이걸 우리집으로 배송시켜서? 내가 이 타이어를 들고 타이어장착점에 가서 장착해야하나 ? 이런 생각이 들겁니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전국 장착서비스가 있습니다. 각 타이어브랜드사 별로 장착서비스를 신청할수 있는곳들이 있어서 해당 장착점을 선택하고 결재해두면 그 결재된 내역을 가지고 가서 바꿔달라고 하면 됩니다 .



재고 이동이 필요해서 시간이 소요될수도 있고 해당 장착점에서 그냥 타이어를 갖고있는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 타이어 교체 공임비용



주변에 무료장착점이 없어서 거리가 멀거나 한다면 그냥 인근의 타이어 센터로 주문을 시키게 되고 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해도 됩니다.


공임나라나 타이어뱅크 이런곳에 주문을하고 교체하면 되겠습니다. 휠크기나 작업종류에 따라서 공임비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타이어 1개 교체비용이 공임비 1만원 ~ 1만5천원 선에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수입차종은 이보다 조금더 가격을 많이 받게 됩니다. 


집근처에 무료 타이어장착점이 없거나 한다면 해당 방식도 많이들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글을마치며



몇년전에 우리동네에 있는 타이어교체점에 가서 좀 바쁘게 대충 갈았던 경험이 있는데, 솔직히 나중에 가격비교를 해보고서 후회했습니다. 


한짝에 인터넷 최저가보다 2만원정도 더 비싸게 주고 해서 다하면 그래도 10만원정도나 더 비싸게 주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상한 중국산 타이어로 갈라고 엄청 권유했는데 깜빡하고 넘어갈뻔했습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했기 때문이죠. 아마 그만큼 더 많이 남겼을 겁니다.


하지만 타이어는 워낙에 안전과 그리고 주행성능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부품이기 때문에 그래도 검증받고 신뢰할수있을만한 곳에서 하시고 또 가급적 좋은 타이어 비교해보시고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