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대형SUV 차량 인기순위 2022

by 우르고니 2022. 1. 10.

대형SUV차량 인기 순위

 

대형 SUV 차량은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넉넉한 실내공간에, 튼튼한 안전성으로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2021년 9월 ~ 2022년 1월 기준 대한민국에서 판매 중인 대형 SUV 차량 인기순위를 가져와봤습니다. 어떤 대형 SUV가 인기 있는지 판매량 순과 각각의 SUV 특징에 대해과 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1위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량 : 14,091대
    점유율 : 34.2%

     

    1등은 누구나 예상했듯이  팰리세이드가 차지했습니다. 현대의 기함급 SUV로서 인기도 많지만 가격도 다른 대형 SUV에 합리적이기 때문에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이 있고 가격은 3606만 원부터 5568만 원입니다

     

    한국인에 입맛에 맞게 여러 옵션의 편의 기능이 있고 패밀리카로 실내도 크고 좋습니다. 무려 점유율은 34%를 차지해서 대형 SUV 3 대중 1대는 팰리세이드가 판매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2위 제네시스 GV80

     

     

    판매량 : 9,654대
    점유율 : 23.4%

     

    제네시스의 GV80으로 팰리세이드와 동급에 비슷한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지만 디자인과 감성은 훨씬 더 우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가격도 그만큼 6136만 원 ~ 7056만 원으로 더 비싼 편입니다. 

     

    국산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정숙하고 엔진 성능도 좋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사회적인 인식이 좋은 차라고 느껴지는 차입니다.

     

    3위 기아 모하비

     

     

    판매량 : 2,665대
    점유율 : 6.5%

     

    모하비를 소위 말해서 사골이라고 합니다. 모델 나온 지가 아주 오래되었는데 풀체인지 없이 계속 판매하고 있고 또 이상한 거는 보통 이렇게 후속 모델 체인지가 없으면 판매량이 줄어들어야 정상인데 그렇지도 않다는 겁니다. 무려 3위를 차지했습니다.

     

    가격은 4958만 원 ~ 5871만 원입니다. 모하비의 가장 큰 특징은 프레임 바디라는 것입니다. 묵직함과 안전성 시원시원한 주행감으로 여전히 좋은 차입니다. 2023 모하비로 기존 모하비 전용 방패 로고가 사라지고 기아 마크가 붙은 건 좀 아쉽게 되었습니다.

     

     

    4위 벤츠 GLE Class

     

     

    판매량 : 2,111대
    점유율 : 5.1%

     

    가격 9970만 원 ~ 1억 1860만 원이나 되는 대형 벤츠 SUV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가격을 제외하고서는 디자인 승차감 정숙성 고속주행능력 전부 다 아깝지 않습니다.

     

    연비도 차 덩치에 비해서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국산차와 대비하여 실내 편의사항이나 다양한 옵션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5위 쌍용 렉스턴

     

     

    판매량 : 1,457대
    점유율 : 3.5%

     

    SUV의 명가 쌍용에서 나온 기함급 SUV입니다. 최근 쌍용은 에디슨 모터스가 인수한다고 했다가 최근에 어그러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계없이 렉스턴은 그래도 꿋꿋이 판매량을 어찌 저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렉스턴은 사실 쌍용 브랜드만 아니었다면 훨씬 더 잘 팔렸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3737만 원 ~ 5018만 원입니다. 디젤차 대비하여 조용하고 승차감도 좋고 전방 라이트도 밝습니다. 차고가 높고 실제로 보면 더 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위 BMW X5

     

     

    판매량 : 1,314대
    점유율 : 3.2%

     

    BMW X5정도만 돼도 가격은 어느새 1억 870만 원 ~ 1억 2420만 원이 넘어갑니다. 제 현재 차량의 중고차 시세가 앞서 살펴본 가격에서 1억을 삭제하면 될 정도밖에 안된느 가격입니다.

     

    BMW 특유의 탁월한 드라이브 성능과 단단한 주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첨단 장치들이 차량의 안정성에 믿음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게 흠이 되겠습니다. 

     

     

    7위 쉐보레 트레버스

     

     

    판매량 : 1,214대
    점유율 : 2.9%

     

    쉐보레의 대형 SUV인데 많이 팔리지 않는지 공도에서 보기는 힘든 모델입니다. 실제로 보면 공룡처럼 크다고 느낍니다. 가격은 4520만 원 ~ 5522만 원으로 가솔린을 먹는 모델입니다.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고 캠핑을 자주 다니는 사람에게 안정적인 주행성능으로 만족감을 줍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기름값 비싼 시대에 연비는 나쁜 편입니다.

     

    8위 BMW X6

     

     

    판매량 : 995대
    점유율 : 2.4%

     

    X5보다 훨씬 더 공격적으로 생긴 X6입니다. 가격은 1억 1560만 원 ~ 1억 4830만 원입니다. 만약에 최고급 모델이라고 한다면 앞에서 1억 하나 지우면 펠리세이드 신차 뽑을 수 있는 가격입니다. 

     

    우리나라에 정말 돈 많은 사람이 많은 것 같고 부럽습니다. 좋은 주행성능에 스타일도 뛰어납니다. 특히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9위 포드 익스플로러

     

     

    판매량 : 994대
    점유율 : 2.4%

     

    BMW랑 벤츠보다가 포드보면 같은 외제차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가격은 6020만 원 ~ 6760만 원 선입니다.

     

    미국차스러운 차입니다. 기본기에 충실하고, 투박하지만 든든한 차량입니다. 풍부한 옵션이나 마감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내구도가 높은 차량으로 미국에서 유명합니다. 넓은 실내공간도 큰 특징입니다. 

     

     

    10위 BMW X7

     

     

    판매량 : 927대
    점유율 : 2.2%

     

    BMW에서 가장 큰 대형 SUV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실제로 보면 훨씬 더 크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가격은 무려 1억 3030만 원 ~ 1억 6620만 원 지방 아파트 한 채 값입니다. 

     

    프리미엄 SUV계에서는 따라올 자가 없고 포르셰 카이엔과 비교되기도 하지만 카이엔보다 훨씬 더 큰 덩치로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습니다. 패밀리카의 끝판왕입니다.

     

     

    순위권 밖

     

     

     

    1위부터 25위입니다. 10위 안에 속하지 못한 아우디 모델도 보이고, 포르셰 모델, 그리고 랜드로버 모델도 보입니다. 그래도 국산차 브랜드는 다 10위권 안에 속했습니다.

     

    대형 SUV를 구매하실 때 무조건 판매량만 보는 것이 다는 아니지만. 분명히 많인 선택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고 또 많이 팔리지 않으면 이유가 있습니다.

     

    2022년에는 대형 전기 SUV가 나와서 이 것이 또 어떤 모습으로 판매량 순위에 진입할지 기대가 됩니다. 

     

    국내 전기차 판매 순위 TOP10
     

    국내 전기차 판매 순위 TOP10

    전기차가 이제는 어느 정도 대중화되어가면서 내연기관차를 구매하는 것보다 다음 신차는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있는 전기차는 어떤 전

    urgonicarworld.tistory.com

     

    잔고장 없는 차 순위 1위-10위
     

    잔고장 없는 차 순위 1위-10위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는 것이 잔고장 없는 차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화려한 디자인에 멋진 퍼포먼스를 가졌다고 하더라도 매번 무언가 망가져서 계속 수리를

    urgonicarwor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