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법

by 우르고니 2023. 12. 4.

자동차보험 부모님밑으로 넣는법

 

어른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이 연애 그리고 자동차 운전입니다. 그러나 20대 초반에 내 자동차를 가지는 건 비싼 보험료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방법은 자동차보험료가 어느 정도 저렴해지는 나이가 될 때까지는 부모님의 자동차 보험 밑에서 운전하는 것입니다. 20대 자동차보험 너무 비싼 이유와 부모님 밑으로 넣는법에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만 26세 이전에 자동차 보험료 너무비싸

     

     

    자동차보험료 20대에는 정말 비쌉니다. 특히 만 26세가 되기 전에는 자동차 사고율이 아주 높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도 보험료를 할증을 붙여서 받습니다.

     

    만 19세 자동차보험료의 평균은 300만원 정도 합니다. 20대 초반이라고 하더라도 200만 원 중반대의 자동차보험료를 내야 하죠. 만 26세가 넘어야 겨우 120만원~150만원 정도의 자동차 보험료로 줄어듭니다. 

     

    운전은 너무 하고 싶은데 매달 나가는 자동차보험료가 한달에 30만원 가까이라서 부담스럽습니다. 이 때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다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처음가입 평균 보험료는?

    자동차보험 처음 가입하게 되면 이것저것 용어들도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특히 우리가 가장 궁금한 건 뭐냐면 자동차 보험비가 얼마냐는 겁니다. 남들보다 비싸게 가입하기보다는 저렴하게 가

    urgonicarworld.tistory.com

     

    자동차보험 부모님 밑으로 넣는 법

     

    1. 차량 명의는 부모님 앞으로 되어있어야 한다

     

    내가 운전하려는 차량이 설사 실제로 내가 주로 운전한다고 하더라도, 차량 명의는 자동차보험료가 저렴한 부모님 둘 중에 한 분의 명의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이 이미 차량이 있다고 하더라도 차량을 1대 더산것으로 하면 됩니다.

     

    신차를 사든, 중고차를 사든 부모님 단독명의나 부모님과 자녀의 공동명의로 되어있어야 하합니다. 즉 자동차의 소유주가 온전히 내가 절대 될 수 없다는 겁니다. 

     

    2. 부모님 명의의 보험을 든다

     

    차량 명의가 부모님 단독명의라면, 이제 부모님 명의의 자동차 보험을 들면 됩니다. 부모님이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잘 아실 수도 있고 모르실 수 도 있습니다.

     

    여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중에 저렴한 곳을 비교하여 자동차 보험을 가입합니다. 보험 가입이 어렵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요령 알고보면 쉽다

    자동차보험을 처음 가입할때 저도 많이 헤멨습니다. 나름 저렴하게 가입하려고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뒤져보고 각각 일일히 견적을 내보는 등 다양한시도를 해봤습니다. 이제 자동차보험을

    urgonicarworld.tistory.com

     

    3. 특약에서 가족 한정특약을 넣자

     

    자동차 보험을 들 때 누가 운전할 것인가를 지정하느냐에 따라서 자동차 보험료가 비싸질 수도 있고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가장 저렴한 건 운전자 1명 본인만 운전하는 게 가장 저렴합니다. 그렇지만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가족한정 특약이나, 지정 1인으로 나를 지정해야 합니다. 가족한정을 특약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보험료는 비싸집니다. 

     

    4.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

     

    자동차 보험 가입 경력 인정자로 지정합니다. 추후에 가입경력이 쌓일수록, 그리고 해당 기간 동안 무사고일수록 나중에 내 명의의 자동차보험을 들었을 때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가입경력 인정자로 지정한다고 해서 별도 보험료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5. 부모님 밑에서 안전운전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안전운전입니다. 아무리 부모님 밑에서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사고를 내면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보험료도 보험료지만, 본인의 생명과 건강, 또 타인의 안전을 위해서 안전 운전해야 합니다.

     

    젊을 때 혈기 왕성한 건 다들 알고 있습니다. 잃을 게 없기에 위험도 더 쉽게 감수하려고 하여 음주운전이나 과격 운전도 타 연령대보다 더 잦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더더욱 안전운전을 해야 합니다.

     

    6. 본인 명의로 갈아타기

     

    첫 자동차 보험료의 평균은 일반적으로 120만 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가 무사고로 부모님 밑에서 몇 년간의 가입경력을 쌓고 만 26세 이상이 되었다고 하면 이보다 훨씬 저렴한 보험료를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고 차량 명의를 이전하든, 내 차를 사면서 새롭게 자동차 보험을 가입합니다.

     

    30대가 되면 자동차 보험료가 뚝 떨어져

     

     

    경제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지만 자동차 보험이 20대 초반때는 워낙 비쌉니다. 20대 중반이 넘어가고 30대가 되면 자동차 보험료가 뚝 떨어집니다.

     

    저는 사고 경력이 몇 번 있어도 30대가 되니 자동차 보험료가 70 - 80만 원 선으로 떨어졌습니다. 게다가 주행거리로 인해 자동차보험료를 돌려받고 각종 블랙박스 할인특약, 자녀 할인특약, 안전운전, 안전장치 특약 등으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20대 때 무리하게 내 명의의 자동차를 구매하고 비싼 자동차보험료를 들기보다는 부모님 찬스가 가능하다면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면서 저렴하게 잠시 신세를 져보는 게 어떨까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어플 싸게 가입하는법

    자동차 보험 가입할 때 가장 싼 곳을 찾는 게 일입니다. 요즘에는 굳이 일일이 자동차 보험을 상담받고 그러지는 않죠? 그냥 인터넷을 좀만 뒤적거리거나 자동차보험 비교어플을 이용해서 가장

    urgonicarwor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