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1일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과 보험료 얼마?

by 우르고니 2023. 10. 31.

일일-원데이-자동차보험-가입

1일 자동차보험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해야 할 일이 생겼을때 반드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잠깐이면 괜찮겠지 하고 몰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1일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도 간편해서 핸드폰만 있으면 20분도 채 걸리지 않아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도 몇천원 수준으로 저렴합니다.

 

다른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해야할때, 1일 자동차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 하고, 보험료는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CONTENTS

     

    1일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호하는손

     

    1일 자동차 보험은 1년짜리 비싼 계약을 하는게 아니라 하루 단위로 최장 7일까지 자동차 사고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보통 다른 사람의 자동차나 렌트카를 운전할 경우에 가입을 하게 되며, 이때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사고에 대해서는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 신체사고, 자차 수리비용까지 전부 보장해 줍니다. 

     

    1일 자동차 보험은 가입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하게 되기에 급하게 당일날 가입을 해도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자동차보험 보혐료는 얼마?

     

    초록색차-동전들위에-올라와있는

     

    1일 자동차 보험료가 하루에 얼마라고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보험료는 차종마다 다르고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차종마다 다른 이유는 무엇보다도 차량 가액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몇억 원짜리 롤스로이스가 사고 났을 때 보험회사에서 처리해야 할 비용과, 2천만 원짜리 아반떼가 사고 났을 때의 비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보통 스포츠카나 캠핑카 같은 특수차량은 자동차 보험이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둘째로 가입자의 나이와 운전경력, 과거 사고 내역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가입자의 나이가 만 27세 미만이라면 사고가 날 가능성이 많아 보험료가 비싸고, 또 반대로 너무 고령이어도 높아집니다. 

     

    세번째로는 보험을 들 때 보장한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도 일일 자동차 보험료는 달라집니다. 사고가 났을 때 보장해주는 한도가 높을수록 보험비는 비싸집니다.

     

    그래도 얼마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이야기하자면 "차량 미소유 30대 남성기준" "국산 중형차량" "대인 무한 대물 3천만 원"이라고 가정하면 하루에 5천 원 정도가 보통입니다.

     

    보험사마다 가격차이는 좀 있는 편이라서 몇일을 드신다면 여러 보험사에서 비교견적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일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1일 자동차보험 가입하는 곳은 온라인 보험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1년짜리 드는 것 아니기 때문에 많이 비교하지는 않는 추세입니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선택

     

    일반적으로 많이 가입하는 곳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더케이 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AXA다이렉트 등입니다.

     

     이외에도 각 보험사의 유선 전화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전화보다는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서 비교해보고 바로 가입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1일 자동차보험 vs 임시운전자특약

     

     

    1일 자동차보험이라는 상품 이외에도 임시 운전자 특약이 있습니다. 비슷하지만 또 다른 상품이며 보장 내용과 가입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구분 1일 자동차 보험 임시운전자특약
    가입기간 1일~7일 1일~30일
    보험개시효력 가입 즉시 익일 적용
    운전자보장범위 가입자 본인 누구나

     

     

    1) 가입기간

    일반적으로 1일 자동차 보험은 하루 ~ 7일까지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임시 운전자 특약은 1일 ~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더 깁니다.

     

    2) 운전자 보장 범위

    1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가입자 본인만 운전을 할 수 있지만 임시 운전자 특약의 경우에는 누구나 해당 차량을 몰아도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3) 보험개시 효력

    1일 자동차 보험은 보험개시 효력이 바로 당일날 가입 즉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시 운전자 특약은 그다음 날 00시부터 보험혜택이 시작됩니다. 하루 전날 가입을 해야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일일보험 원데이자동차 vs 임시운전자 특약 무엇으로 들어야하나? - 미카뉴스

    자동차 일일보험 드는 방법 헷갈리나요? 원데이자동차보험 임시운전자 특약 둘중에 해당되는걸 찾으면 됩니다.

    mecarnews.com

     

    결론

     

    원데이자동차보험

     

    1일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대략적으로 하루 보험료가 국산 중형차라고 한다면 5천 원 전후로 나오게 됩니다. 하루 이틀 정도 운전자 한 명만 운전할 거라면 일일 자동차보험이 더 저렴하고 합리적입니다.

     

    여럿이 운전하고 단기간 동안 운전을 해야 한다면 일일 자동차 운전보험이 아닌 임시운전자 특약을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이때는 가입 효력이 즉시 나지 않기에 전날 미리 가입해두어야 한다는 것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 당일 효력, 오늘 가입했는데 사고가 나면? - 미카뉴스

    자동차보험 당일 효력 바로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어떤 자동차 보험을 가입했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mecarnew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