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전시차량 구입방법 할인 얼마?

by 우르고니 2021. 1. 10.


전시차 구매 해도 될까요? 신차를 구매할때 고민이 되는게 바로 이 전시차를 구매해도 되느냐 하는겁니다. 오늘은 전시차를 구매하는 방법, 그리고 할인가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시차 사도 될까?



전시차를 시승차랑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승차는 말 그대로 고객들이 시승하기 위해서 번호판도 달고 도로를 운전하던 차입니다. 즉 시승차를 사는건 중고차 사는것과 똑같습니다.


전시차는 그냥 새 차량입니다. 전시장안에 넣어놓은 그런 차량들입니다. 전시장에서 만져보고 앉아보고정도일 뿐입니다.



전시차 나름이긴 하지만 격하게 인기가 없는 차량은 보통 한달이내로 교체되기 떄문에 새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가 옷가게에서 옷살때 디스플레이 하기 위해 걸려있는옷 사는거랑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옷가게처럼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손을 타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대부분의 경우는 보고가기 떄문에 컨디션 자체는 아예 새차와 똑같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전시차의 관리는 기업에서 신경써서 하기 때문에 차 상태는 신차와 동일하고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청소를하며 생기는 실기스가 있을수 있지만 전혀 문제될건 없습니다. 



■ 전시차 할인 얼마나 될까?



전시차 구매방법은 그냥 간단합니다. 매장에가서 전시차량 달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시차량은 중고차시장에서 판매될거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개인분들이 전시차량을 매장에서 구입하고 계십니다. 


원하는 기종이 있다면 해당 브랜드 지점에 전시차량 판매 문의를 한번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시차 할인이라고 해서 엄청나게 많이해줄거라는 그런 환상은 버려야합니다. 뭐 대부분은 전시차를 사는 이유가 더 싸게 사기 위해서입니다. 더 저렴하게 파는것은 맞지만 모든전시차가 200~300만원 싸게사고 그런건 아닙니다.


■ 국산차 : 보통 50만원 전후 



국산차는 탁송료가 무료입니다. 여기에 각종 악세사리 장착에 대해서 2~30%할인이 됩니다. 전시차에대한 할인은 크게 없습니다. 전시를 하는 동안에 달이 바뀌면 재고차로 분류되어 추가 할인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것까지 다 합하면 100~150만원까지 할인이 되게 됩니다. 



만약 다른 지역의 전시차를 구매하게되면 해당 탁송료가 들어가게되어서 임시번호판 장착으로 대리기사가 운전해서 오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 수입차 : 부르는게 값입니다.



부르는게 값이라는것은 결국엔 이 차량이 얼마나 인기가 많은 차량이냐에 따라 달려져 있습니다. 지금 당장 구매하려면 6개월 이상 1년가까이 기다려야 하는 인기있는 수입차량들이 있습니다. 



그런 차량의 경우에는 전시차라고하더라도 당장 가져갈 수 있기 떄문에 할인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해당 차량이 인기가 상당히 없는경우에는 전시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을 부를수도 있습니다. 300~500만원 가까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인기 차량이 꼭 모델문제가 아니라, 색상이나, 옵션에서 안팔리는 차량 또한 이러한 비인기차량이 전시차로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을마치며 



전시차도 일반 고객들도 매장딜러와 이야기하면 충분히 살수 있습니다. 싸게살수 있느냐는 결국 차종과 옵션의 문제입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여기서도 적용되듯이 수요가 많은 인기차량은 할인이 거의되지 않지만 인기가 없는 수입차량의 경우에는 할인률이 훨씬 높아서 수백만원 저렴하게 살 수 게됩니다. 


해당 내용을 토대로 전시차를 구매하실때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ㅈ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