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현대자동차 suv 차종 종류 신차가격표

by 우르고니 2021. 4. 27.

 

인터넷상에서는 현대와 기아차를 가지고서 흉기 차다, 자국민을 호구로 안다 이런 얘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사람들은 현대자동차를 많이 선택합니다.

 

그 이유는 지금 우리나라에서 현대자동차만큼 차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잘 만드는 메이커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SUV에 대해서 알아보고 종류들을 하나씩 다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현대자동차 SUV잡화점
  • 현대자동차 SUV 종류 1 : 베뉴
  • 현대자동차 SUV 종류 2 : 더 뉴 코나
  • 현대자동차 SUV 종류 3 : 디 올 뉴 투싼
  • 현대자동차 SUV 종류 4 : 더 뉴 싼타페
  • 현대자동차 SUV 종류 5 : 팰리세이드
  • 현대자동차 SUV 종류 6 :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SUV 종류 7 : 넥쏘
  • 현대자동차 SUV 종류 8 : 코나 N
  • 글을 마치며

 

 

현대자동차 SUV 잡화점

 

 

현대자동차는 참 특이한 자동차 메이커입니다. 보통 독일 프리미엄 메이커들은 자신들의 스타일의 차를 잘 만들고,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들은 이탈리아스럽게, 미국은 미국 스타일의 차를 잘 만들고, 일본은 일본 스타일의 차량을 잘 만듭니다. 국가마다 메이커마다 자신들만의 특장점들을 가지고 있죠.

 

그런데 현대자동차는 한 메이커 안에서 온세계의 자동차 스타일을 다 볼 수가 있습니다.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이런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만큼 자동차 엔지니어들을 갈아 넣고, 전 세계의 자동차 브랜드 스타일들을 다 빠르게 카피해서 적용하는 능력이 뛰어난 메이커입니다. 

 

SUV에 있어서도 유럽 스타일의 소형급 SUV에서부터, 고성능 스포츠 SUV, 미국에서 좋아할 만한 대형 SUV, 전기 SUV, 하이브리드 SUV 심지어는 수소 SUV까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까지 현대자동차로 따진다면 럭셔리 SUV 라인인 GV80과 GV70까지 있죠. 

 

한번 저렴한 라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SUV 종류 1 : 베뉴

 

 

① 차량 특징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작은 SUV 라인업인 현대 베뉴입니다. 막상 실제로 보면 거의 경차랑 흡사할 정도로 차체 크기가 작습니다. 그래도 내부 공간은 SUV인 만큼 어느 정도 확보되어 있습니다. 젊은 층들을 겨냥하여 만들었고 가격대도 1600만원대부터 시작하면 엄청 저렴한대도 많이 팔리지 않았습니다. 

 

차량 완성도는 나쁘지 않다고 하고 실제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만족도가 괜찮습니다. 가솔린 기준으로 만들었고 연비도 나쁘지 않지만 판매량이 저조해서 조금 아쉬운 모델입니다. 확실히 우리나라에서 소형 SUV가 인기를 끌었어도 어느정도 옵션들과 크기가 확보되어야 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

-1662만 원 ~ 2148만 원

 

 

③ 연비 

13.3km/L ~ 13.7km/L

 

④차체 크기 

 

 

차량 크기는 확실히 작습니다. 

 

 

현대자동차 SUV 종류 2 : 더 뉴 코나

 

 

① 차량 특징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라인업 중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라인업이 코나입니다. 벌써 신차가 출시된 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습니다. 2020년에 한 번 페이스리프트가 되었고 조만간에 풀체인지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주력으로 미는 만큼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 가솔린 터보 모델, 하이브리드 모델, 전기차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차는 코나 EV가 화재사건이 많이 나서 해당 문제 때문에 현재는 단종시킨 상태입니다. 여러모로 코나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타격을 입힌 것만큼은 사실입니다. 

 

 가격

-1962만 원 ~ 2997만 원

 

 

③ 연비 

11.6km/L ~ 19.3km/L

 

④차체 크기 

 

 

베뉴보다는 크지만 실제로 타면 좀 작은 느낌을 받습니다. 

 

현대자동차 SUV 종류 3 : 디 올 뉴 투싼

 

 

① 차량 특징

요즘 없어서 못 파는 차량이 바로 디올 뉴 투싼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준중형급 SUV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이번에 엄청 잘 나왔습니다. 파격적인 디자인이면서도 또 그렇다고 해서 괴기하게 생기지 않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솔린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디젤 이렇게 3가지 모델로 잘 나가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넉넉한 실내공간, 괜찮은 주행성능, 각종 편의장치로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꾸준한 판매량이 예상됩니다.

 

 가격

-2435만 원 ~ 3567만 원

 

 

 

③ 연비 

11.0km/L ~ 16.2km/L

 

④차체 크기 

 

 

좁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실내공간은 현대가 잘 뽑아내죠

 

 

현대자동차 SUV 종류 4 : 더 뉴 싼타페

 

 

① 차량 특징

현대자동차의 중형급 SUV로 어찌 보면 가장 인기가 많아야 하는 모델입니다. 싼타페는 벌써 세대로 따지자면 4세대 모델인 만큼 스테디셀러인데 특히 이번 모델 페이스리프트가 된 이후로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저 또한 이번 싼타페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비호감입니다. 그래도 현대자동차의 유일한 중형 SUV라는 점에서 꾸준한 판매량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플랫폼의 기아 쏘렌토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잘 안 팔려서 그런지 할인도 많이 해준다고 하더군요. 디자인을 제쳐두고 전체적인 성능적인 측면과 편의사항적인 면에서는 준수한 편입니다.

 

 가격

2975만 원 ~ 4275만 원

 

 

③ 연비 

9.5km/L ~ 14.2km/L

 

④차체 크기 

 

적당히 큽니다. 4인 가족 태워도 넉넉합니다.

 

현대자동차 SUV 종류 5 : 팰리세이드

 

 

① 차량 특징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입니다. 저도 타일이 자주 있어서 타고는 하는데 광활한 실내공간과 대시보드에 감탄하고는 합니다. 차량 잘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남성적이고 웅장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너무 높아서 계약하고 6개월 이상 기다려야 했던 차량이죠.

 

지금도 잘 나가고 우리나라 시장말고서도 미국시장에서도 잘나가고 있습니다. 금액도 대형 SUV 치고서 저렴한 편이기에 많은 아빠들이 타고 싶어 하는 차가 팰리세이드입니다.

 

 가격

3573만 원 ~ 5562만 원

 

 

③ 연비 

8.9km/L ~ 12.6km/L

 

④차체 크기 

 

 

확실히 큽니다. 주차하기 어려울 수도

 

 

현대자동차 SUV 종류 6 : 아이오닉 5

 

 

① 차량 특징

현대에서 처음 만든 전기차는 아니지만 오로지 순수 전기차를 위한 플랫폼 E-GMP를 적용해서 만든 차량입니다. 내연기관 모델까지 고려해서 만든 게 아니라 순수 전기차를 위해 만들어져서 실내공간을 넓게 빼고 주행거리가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 1회 충전 최대 주행 가능 거리가 410km로서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디자인적인 요소까지 전기차에 맞추어 나오면서 지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이슈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사이드미러도 없어지고 카메라로 대체되기까지 했죠. 어서 빨리 도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

4695만 원 ~ 5737만 원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지역에 따라 최대 182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음

 

③ 연비

4.5km/kWh ~ 5.1km/kWh 

 

④차체 크기 

 

 

아이오닉의 차체 크기는 중형급 정도이며 실내공간은 거의 대형급에 가깝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SUV 종류 7 : 넥쏘

 

 

① 차량 특징

수소 전기 SUV입니다. 수소를 폭발시켜서 하는 게 아니라 수소를 전기로 변환시켜서 달리는 친환경자동차입니다. 가격은 아직 비싸지만 세계 최초의 상용 수소차량이라는 점에서 높게 사줄만합니다.

 

수소차 인프라가 아직 우리나라에 별로 없어서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종종 울산에 가면 많이 보이긴 하더라고요. 아니면 관용차로도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훌륭하나 아직 수소차 인프라가 깔리기까지는 멀게만 느껴집니다.

수소차 연료비도 휘발유 대비 저렴하지가 않습니다.

 

 가격

 

6765만 원 ~ 7220만 원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3750만 원의 보조금 혜택까지 받아서 반값에 살 수 있습니다.

 

③ 연비 

93.7km/kg ~ 96.2km/kg

 

④차체 크기 

 

 

차체 크기는 중형급이나 연료탱크가 크기에 실내공간에서는 좀 불리합니다.

 

 

글을 마치며

 

 

현대자동차 SUV 종류 7가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한 메이커에서 이 정도로 다양한 SUV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는게 참 쉽지 않습니다. 고작 외국 메이커만하더라도 2~3개의 SUV라인업을 가지고 있을 뿐이죠.

 

현대자동차 많이 비판받을 부분도 있지만 충분히 칭찬받을만한 구석이 훨씬 많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더 예쁘고 더 성능 좋고, 더 친환경적인 자동차를 많이 만들어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신뢰하는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