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타이어 싸게 파는 곳 사는법

by 우르고니 2020. 12. 28.


타이어는 자동차의 제동성능, 연비, 주행성능에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하지만 또 타이어는 영원하지 않은 소모품입니다. 그리고 이 소모품중에서도 가장 비싼 소모품에 속하게 됩니다. 교환주기는 길지만 한번 갈때 수십만원에서 몇백만원이 들기도 합니다. 



게다가 타이어 시장 자체가 중고차 시장처럼 소비자를 호구로 보고 눈탱이를 먹이려고하는 그런 블랙마켓이다보니까 내가 확실하게 잘 알고 비교해보지 않으면 쉽게 호구 됩니다. 



타이어를 어떻게하면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굳이 저렴하게 파는 곳이 있는데 비싸게 할 필요 없습니다.



■ 타이어 저렴하기 전에 알아야할것


타이어를 사기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것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타이어 사이즈

타이어 사이즈는 타이어 옆면에 7자리 숫자가 써져 있습니다. 255/35/19 이렇게 있는데 의미하는 바는 폭/높이/림(지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차종만 알고 있으면 타이어는 같은거라고 생각하지만 다 다릅니다. 내 차의 휠의 종류에 따라서도 타이어가 달라지기 떄문입니다. 타이어 휠이 커질수록 폭이 넓어질수록 비싸지게 됩니다. 보통 SUV차량들이 타이어가 비싸고 경차 타이어는 저렴합니다. 



2) 타이어 모델

타이어가 같은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어떤 모델을 끼느냐에 따라서 가격은 차이가 나게 됩니다. 브랜드마다 다르고 같은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타이어보다는 좋은타이어를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수입타이어와 국산타이어가 있는데 수입타이어가 더 많이 비싼편입니다. 수입타이어 중에서는 미쉐린, 브릿지스톤, 프렐린정도가 가성비 나쁘지 않습니다.



■ 타이어 싸게 파는 곳 : 온라인에서 구매하자



국산타이어 중에서도 성능이 좋은 제품을 한번 살펴보자구요. 국산타이어는 온라인에서 사는게 가장 저렴합니다. 국산타이어는 재고를 빠르게 소진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덤핑으로 나오는 매물들이 그래도 꽤 있는 편입니다. 



국산타이어는 수입타이어에 비해 재고를 오래 갖고 있지 않기에 오래되거나 하는 문제가 없어서 온라인으로 구매해도 매장과 같은 퀄리티의 타이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격비교사이트나, 타이어픽같은 곳에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행사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 255/35/19 + 넥센타이어/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 이렇게 검색하면 해당 사이즈에 나오는 국산타이어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 타이어들을 여러 사이트 매장에서 비교해보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어느정도 가격을 알아보고 앞서 말한 덤핑모델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타이어 싸게 파는곳 : 가성비 타이어는?



어차피 브랜드는 우리나라 브랜드 내에서 어떤 제품을 고를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는데 그나마 가성비가 좋으면서 퀄리티도 뛰어난 대표적인 제품들이 있습니다.


국산타이어 브랜드중에서는 다음과 같은 모델들이 좀 가성비 좋다고 인터넷에서 소문 나 있습니다. 저도 저 아래 상품 중에서 한국타이어를 쓰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S1노블2

금호타이어 TA31

넥센타이어 엔페라 AU5


뭐 이정도가 있겠습니다. 


넥센타이어가 다른 타이어에 비해서 좀 저렴한 편이지만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 또한 한국타이어나 금호타이어를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입니다. 



■ 중국산 타이어에 대해서



수입산 타이어라고 하면 다 비쌀것 같지만, 중국산도 수입산입니다. 중국산 타이어의 경우에는 정말 품질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보통 타이어센터에 가면 중국산 타이어 저렴하게 추천해 줍니다. 



 중국산 타이어를 매장에서 추천하는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돈을 많이 남길 수 있기 떄문입니다. 중국산타이어는 인터넷에서 뒤져봐도 가격공개가 안되어서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아마 훨씬더 진짜 저렴하게 가져와서 싸게판다고는 하지만 마진이 훨씬 많이 남겨서 파는 것입니다. 안전하지도 않고 마모도 심하고 제동도 쉽지 않습니다. 가급적 중국산 타이어를 매장에서 추천하면 그 매장은 거르시기 바랍니다. 



■ 타이어 교체 공임비용



타이어를 인터넷에서 내집으로구매해도 되지만 아예 타이어 센터로 주문을해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타이어 센터 직원과 얘기를해서 해당지역으로 주문을 한다고 하고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면 되겠습니다. 


공임나라나 타이어뱅크 이런곳에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휠 크기, 작엄종류에 따라서 공임비가 달라집니다. 


보통 타이어 한짝에 공임비 10000원 ~ 15000원정도면 교환할 수 가 있습니다. 수입차종의 경우에는 3~5000원정도 추가가 있으며 런플랫타이어의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미리 공임비용도 알아보시고 타이어는 인터넷주문 + 공임 하시는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 글을마치며



오늘은 타이어 싸게파는곳 에대 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국산타이어는 시장구조상 온라인이 더 저렴하니 여러곳을 비교해보시고 특가상품을 찾으시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걸 타이어 장착점으로 주문해서 공임을 내고 갈면 되겠습니다.


수입타이어는 온라인으로 시세를 알아보고 그냥 센터가서 크게 가격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갈면 되겠습니다. 


타이어를 교체하시려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