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퍼 교체방법 1단계: 현재 블레이드 상태 확인하기
안전한 운행을 위해서는 와이퍼가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시야를 확보하는게 필수적입니다. 폭우나 폭설이 내릴떄 시야를 확보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하지만, 와이퍼는 시간이 지나면 금방 고무부분이 삭고 마모되며 새걸로 교체해야합니다.
와이퍼 교체시는 보통 6개월마다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1년에 한번정도씩 교체하고는 합니다.
와이퍼를 켰을때 소리가 찰칵거리거나, 끽끽거리는 소리를 내면 기존의 와이퍼를 교체할 시기가 온것입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2단계: 소리가 나지 않으면 굳이 와이퍼 교체를 안해도된다.
와이퍼 블레이드가 부드럽게 작동하고 소리가 나지 않는데 동작시 시야가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바로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와이퍼를 켰는데 앞유리에 온통 먼지를 묻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땐 새로운 와이퍼를 가는 대신 헝겊이나 종이타월 알코올을 묻혀서 블레이드를 청소하는 게 좋습니다. 동시에 앞유리도 청소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현재 사용 중인 와이퍼의 수명이 두세달 정도 더 연장됩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3단계: 와이퍼 구입
일단 와이퍼를 구입하려면 어디서 얼마정도 하는지 살펴봐야 할겁니다. 저렴한 버전부터 비산버전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매장에서 구매도 가능하지만, 여러개 인터넷에서 비교해보시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건 온라인으로 살때에는 내차에 호환되는 와이퍼를 구입해야 합니다. 적합한 길이와 와이어 암에 맞는걸 살펴봐야합니다. 내차 차종과 적합한 와이퍼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대략 한쌍에 1만원 ~ 25000원정도면 충분히 살 수 있습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4단계: 앞유리를 닦고 와이퍼 위치시키기
차에 올라타서 시동을 걸고 앞유리를 먼저 닦아줍니다. 워셔액을 뿌린 다음 와이퍼를 작동시킵니다. 두개의 와이퍼 블레이드가 위로 올라가면 와이퍼를 끕니다. 양쪽 와이퍼 블레이드의 위쪽 끝이 자동차 지붕을 향하도록 해야 합니다.
블레이드 위치를 조정하기 전에 와이퍼의 주요 구성 요소를 숙지합니다
먼저, 와이퍼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튼튼한 프레임입니다. 길고 고무줄로 되어있으며 실제로 앞유리에 닿습니다.
각 프레임은 와이퍼암과 연결되어 있으며, 와이퍼암은은 위로 왔다 갔다 합니다. 와이퍼 암은 제자리에 고정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5단계: 블레이드를 회전한 다음 제거합니다.
와이퍼 날이 수평으로 매달려 있도록 방향을 잡으세요. 그 후에 와이퍼 암에서 블레이드를 제거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와이퍼 블레이드를 암에 연결하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차량에는 이 두 구성 요소가 연결되는 지점에 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가락을 사용하여 해당 탭을 바깥쪽으로 또는 안쪽으로 눌러 블레이드의 연결을 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블레이드를 잡고 와이퍼 암과 평행하게 아래로 당깁니다.
모든 차량이 동일한 종류의 탭 장치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작은 핀이 블레이드를 제자리에 고정하는 핀 유형 커넥터라고 하는 커넥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블레이드를 제거하려면 소형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연결 핀을 들어 올리고 블레이드를 밀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6단계: 교체품을 장착
오래된 블레이드를 제거하면 각 와이퍼의 팔 위에 길고 평평한 금속 고리가 노출됩니다. 와이퍼의 암은 제자리에 고정될 것입니다.
이제 암을 똑바로 세운 자세로 되돌리십시오. 다음 단계는 차량이 블레이드에 사용하는 부착 메커니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후크 슬롯" 유형의 연결을 사용하는 와이퍼 블레이드는 간단합니다. 각 블레이드 아래에는 길고 직사각형 모양의 구멍 가운데에 탭이 달려 있습니다. 암훅을 탭위로 밀어올린다음 "탁"소리가 날때까지 블레이드를 위로 당깁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7단계 : 시험
일단 와이퍼를 돌려보는게 좋겠습니다. 와이퍼를 낀 이후에 윈드실드를 청소한뒤 깨끗한 와이퍼블레이드를 돌려보는것입니다.
소리가 나거나 이상이 있으면 다시 재부착을 해보시고 그래도 문제가 있다면 가까운 정비소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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