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현대캐피탈 자동차 리스 장점 단점

by 우르고니 2021. 5. 23.

 

자동차는 워낙에 신모델도 자주 나오고, 자동차 관리도 쉽지 않습니다. 매년 감가상각을 맞아서 내 자동차의 가치는 떨어지는데 한번 사고라도 나게 되면 훨씬 더 큰 폭으로 값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신차를 구매하는것보다 리스를 하는 게 종종 현명한 방법일 때가 있습니다. 매달 납입해야 하는 월 납입금을 생각하면 세금이나 보험료를 다 포함해도 할부보다 리스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CONTENTS

     

     

    현대캐피 자동차 리스 

     

     

    장기 렌터카도 있지만 내가 보험경력이 길다고 한다면 자동차 리스가 더 저렴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내 명의로 등록을 하게 되니 보험경력이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하, 허, 호"와 같은 렌터카 특유의 번호판을 갖지 않아서 진짜 내차처럼 타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도 장기 렌터카처럼 사고처리나 비용처리도 리스를 이용하면 알아서 처리해주게 됩니다.

     

    취등록세와 자동차세와 같은 세금 부담도 없으며 중고 시세 차량 감가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릭 결정적으로 매달 나가야 할 월 부담료가 장기렌트보다 저렴합니다. 

     

    그렇다면 현대캐피탈의 자동차 리스상품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리스 장점 1. 현대 기아차에 있어서 저렴한 게 많다

     

     

    현대캐피은 다양한 상황이나 사람들의 니즈에 맞춰서 다양한 현대와 기아자동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리스를 위한 현대 기아자동차뿐만 아니라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 리스, 트럭이나 버스 같은 상용차 전용 상품까지 갖추어 놓았습니다. 

     

    확실히 경쟁사 대비해서 일부 현대 기아 자동차 상품의 경우 저렴하고 유리한 상품들이 꽤 나와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리스 장점 2. 심사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심사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무소득자들도 이용이 가능하며 어제 개인이나 법인으로 신규사업자 등록을 했어도 보증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득을 보지 않고 신용점수만 보게 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운전면허증만 필요하고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과 운전면허증만 필요합니다. 

     

    현대캐피탈 리스 장점 3. 담보가 없다

     

     

    초기 비용 0원 무보증입니다. 현대캐피의 계약은 보증금이나 보증증권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현대캐피 장기 렌털이나 리스 상품이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현대캐피 리스 장점 4. 계약 진행이 빠르고 심플하다 

     

     

    계약 진행이 빠르고 심플합니다. 무담보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해서 오전에 상담을 받아도 오후에 당일 계약도 가능합니다. 핸드폰 전자계약도 쉽습니다. 법인 사업자는 서류나 방문이 필요합니다. 빠르면 계약 이후에 2~3일 내에도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캐피탈 리스 장점 5. 전국적 정비망과 콜센터

     

     

    전국에 정비망을 가지고 있고 365일 24시간 고객 콜센터를 갖추어 놓았기 때문에 리스를 이용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는 무려 2200개의 정비망이 있어서국내 최대 공인 정비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현대캐피 리스 단점 1. 연간 약정 거리

     

     

    연간 약정 거리라는 게 있습니다. 연간 약정 거리는 최장 4만 km까지 이용이 가능한데 이렇게 되면 리스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이건 현대캐피에만 있는 게 아니라 어느 리스차에도 다 있는 문제점이기도 하죠.

     

    특히 영업용 차량의 경우에는 일반 승용차와 다르게 1년에 3만 4만은 훌쩍 넘어버리게 되는데 이걸 넘어버리면 또 추가적인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현대캐피 리스 단점 2. 차종이 적다 

     

     

    신차의 경우에는 국산차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른 리스회사들이 수입차들도 다 가능한 반면에 국산차만 된다는 건 아쉽다는 평가입니다. 수입차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디지털 중고차리스 상품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수입차 중 4년 이내의 차량만 가능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리스 단점 3. 중도 해지 시 수수료 

     

    자동차 리스 기간은 1년, 2년, 3년, 4년, 5년으로 운영됩니다. 자금사정과 차량 이용 희망기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대부분은 3년을 많이 이용합니다.

     

    그러나 이 기간을 채우지 못할 시에는 미회수 원금에 중도해지 손해배상금률이 적용됩니다. 중도해지 손해 배상금률은 9~55% 꽤 많은 금액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리스를 그만둘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글을마치며

     

     

    오늘은 현대캐피탈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현대캐피탈에서는 렌터카 승계서비스라고 해서 지금 내가 타던 리스차량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서 중도해지 수수료를 물지 않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승계수수료만 부담하면 되게 됩니다. 중간에 해지되더라도 발생할 수 있는 해지료 부담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각자 사람에 따라 장기 렌터카와 리스가 유리한게 따로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