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by 우르고니 2020. 12. 3.


요즘 길거리를 지나다보면 수입 SUV차량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도에 수입차량을 보기가 희귀했는데 요즘은 국산차만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많이 흔하게 볼 수 있어졌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우리나라의 국민소득이나 자산이 늘어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부자나라에요 대한민국. 


그런데 또 그만큼 사실 우리나라의 현대기아 SUV차량 가격도 수입 차량만큼 올라왔기 떄문에 국산차와 수입차와의 갭이 많이 줄어들었기 떄문이기도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이제는 차량을 잘만들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심적으로 수입 SUV보다 국산 SUV차량이 비싸면 좀 의아하긴 합니다.


그렇다면 2020년 6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동안 어떤 수입 SUV차량들이 가장 많이 팔렸을까요? 수입 SUV 차량 인기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판매량 기준입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1위 : Tiguan




판매량 : 4929대


가격이 진짜 저렴해서 1등을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점유율도 무려 11%입니다. 독일 국민차 폭스바겐이 TDI프리미엄 오토가 3600만원대 옵션 추가해도 4000만원 초중반대에 살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로 다가옵니다. 


디자인도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갈끔하고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에, 신뢰의 폭스바겐 덕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2위 : The New GLE-Class




판매량 : 2400대


벤츠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GLE는 꽤 큰 차량이고 가격도 상당히 나갑니다. 역시 고급차의 대명사인만큼 4륜구동 모델의 경우에는 거의 1억에 육박합니다. 


이렇게 비싼데도 아직까지도 없어서 못팔정도라고 합니다. 쿠페형모델이 디자인은 더 예쁜것 같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3위 : All New Explorer




판매량 : 2360대


미국포드의 익스플로러가 3위를 차지했네요. 의외입니다. 대형 수입 SUV임에도 가격설정이 낮아서 꽤 큰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여기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와서 큰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디젤은 아예 없다는게 인상적입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4위 : GLC-Class




판매량 : 2153대


벤츠 GLC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벤츠 GLE보다는 한단계 낮은 등급에 크기가 좀 작죠. 하지만 멋진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벤츠의 브랜드 파워는 무시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디젤모델과 가솔린모델, 가솔린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있고 가격대는 7000만원대입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5위 : Cayenne




판매량 : 1886대


제가 말도안된다고 생각했던 모델입니다. 포르쉐의 SUV모델 카이엔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참 부자가 많은것 같습니다. 1억이 넘는 금액인데도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다. 


포르쉐도 디젤모델은 없고 가솔린과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있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6위 : X5




판매량 : 1775대


이 아래부터는 BMW의 독주입니다. BMW의 크기에 따라 7시리즈 5시리즈 4시리즈 3시리즈가 쭉 다 밑에 해먹고 있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7위 : X3




판매량 : 1492대


BMW X3로 가장 작은 크기의 SUV입니다. 하지만 존재감만큼은 큰형들 못지않아서 현재 7위를 차지했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8위 : XC40




판매량 : 1475대


BMW 사이에 있는 안전의 대명사 볼보차량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멋집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좋은것은 바로 안전사양입니다. 볼보의 가격은 스웨덴 현지보다 우리나라에서 1000만원 넘게 싸다고 합니다. 구매하려면 몇달 기다려야 합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9위 : X7




판매량 : 1455대


BMW SUV중에서는 현재 랭킹중에서 가장큰 X7이 9위입니다. 가격도 역시 포르쉐 카이엔에 육박하게 비쌉니다. 1억이 넘어버리니까요. 여전히 디젤모델들이 잘 나가고 있습니다.



■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10위 : X4




판매량 : 1363대


애매한 포지션이지만 또 디자인은 예쁜 X4입니다. 개인적으로 BMW의 디자인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현재 나온 BMW SUV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 순위권 밖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예상대로일수도 있고 예상 외의차도 껴있을수 있습니다.



순위권 밖으로 11위부터 30위의 순위권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본차의 순위는 쭉 뒤로 밀려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기순위와 상관없이 내가 좋은 차 타고다니면 되겠습니다.


차 타기전에 한번 렌트도 해보시고 구매가 너무 부담스럽다고 하시다면  장기렌트도 한번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