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렉스턴스포츠 다이내믹에디션 옵션비교

by 우르고니 2020. 12. 4.


어려운 상용차와는 별개로 조용하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차량이 있다면 렉스턴 스포츠입니다. 저희 아버지 차가 렉스턴 스포츠여서 자주 탈일이 있는데, 남성적인 디자인에 힘좋은 SUV가 종종 부럽더라구요. 



이중에서 아웃도어에 특화된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에디션이란?



쌍용차의 고급브랜드 렉스턴의 화물모델이 렉스턴 스포츠라는걸 다 아실겁니다. 렉스턴스포츠 프레스티지 트림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용사양과 아웃도어 활용성을 높여준 옵션들이 기본으로 적용되어서 기존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욱더 상품성과 경쟁력을 높인 모델입니다. 



여러가지 애프터 마켓으로 구매해야하는 것들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특히 오프로드를 즐기시는 분들 혹은 야외 액티비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트림보다는 얼마 더 내더라도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을 사시는게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가격



렉스턴스포츠의 가격은 트림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 : 2715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트림 : 2884만원

다이내믹 에디션 : 3142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을 기반으로 했다고 하지만 가격은 프레스티지 트림보다 300만원이 넘게 비쌉니다. 과연 이 300만원 어치의 값어치를 하는것들이 들어가 있을까요? 하나씩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4WD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에는 4륜구동이 들어가게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 사는데 2륜구동으로 하는 경우는 그렇게 많지 않을겁니다. 



어차피 4륜구동 180만원 + LD Locking Differential 차동기어 잠금장치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만 해도 옵션으로 넣으면 210만원입니다.


차동기어 잠금장치는 진흙탕에 빠지거나 험로를 탈출할때 요긴하게 쓰이고는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스펜션



가장 중요한게 바로 이 다이나믹 서스펜션입니다. 원래는 이게 가스쇽입니다. 일반 렉스턴 스포츠도 쇼바가 나쁘지는 않았는데 HID 스프링 쇽업 쇼바 이거 부품가격만해도 60만원정도 됩니다. 공임비하면 100만원 가까이 될겁니다.


코일스프링 강성이 높아지고 높이도 10mm정도 상승되었다고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스키드플레이트세트



렉스턴 스포츠는 차체가 상당히 높습니다. 특히 오프로드를 위해서 차체를 조금 높였다면 스키드 플레이트는 필수입니다.



 이 스키드 플레이트를 아버지도 사제로 다셨는데 이걸 기본으로 달아줍니다. 스키드 플레이트 세트가 32만원 정도 됩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플로팅스피커



옵션으로 하면 38만원정도하는 플로팅스피커가 들어갑니다. 이거 야간에 불빛도 들어오고 무척 예쁘더라구요 사운드도 빵빵하고 아주 좋습니다. 특히 차안에서 음악을 듣는것도 하나의 즐거움인데 이게 옵션안에 포함되게 됩니다. 


여기에 18인치 블랙 알로이휠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휀더 플레어



옵션으로 넣으면 29만원 하는 휀더플레어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더 예쁘고 바퀴가 커보일뿐만 아니라 각종 자갈이나 진흙으로부터 차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전 항상 차사면 이 휀다부분을 잘 긁고는 하는데 이 부분을 휀더플레어가 보호해주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성 뿐만아니라 디자인적으로도 더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기



무선충전기가 들어가고 스포츠페달 옵션 3만원짜리와무선충전기 14만원 정도 옵션이 들어갑니다. 더욱 스포티한 감성으로 들어갑니다. 


이외에도 옵션으로 할 수 없는것들도 있습니다. 



대략 이것들을 사제로 달게 된다면 데크이지오픈 3만원 오프로드 언더커버 20만원 LD커버 10만원정도 2열 시트 언더트레이가 18만원정도 들어갑니다. 우적감지 와이퍼, 오토라이트 컨트롤이 적용되었고 2열시트 언더트레이까지 들어갔습니다. 


오프로드를 즐긴다면 다이내믹 에디션으로



쌍용이 포드 F140처럼 아예 새로운 차는 아니지만 부품 전체적으로 공유하면서 이렇게 스포티한 모델을 내놓는 시도 자체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뭐 사제로 즐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제조사에서 직접 만들면서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는것 만하지는 못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에게는 따로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차 좋아하는 아버지도 이런 모델이 출시되었다고 하면 배아파하실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300만원 차이지만 충분히 300만원어치 이상으로 들어갈만한 것들이 들어갔다고 생각합니다. 


렉스턴스포츠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내믹 에디션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K5 하이브리드 단점 3가지  (0) 2020.12.06
연비좋은 국산차 순위10  (0) 2020.12.05
연비좋은차 순위 BEST10  (0) 2020.12.04
수입suv차량 인기순위  (0) 2020.12.03
국산suv차량 인기순위  (0) 2020.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