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연비좋은 국산차 순위10

by 우르고니 2020. 12. 5.



히 출퇴근거리가 멀어서 장거리운전을 많이하는 분들은 연료비 부담이 만만치 않습니다. 


만약에 한시간 거리를 차로 출퇴근한다고 한다면 하루에 많게는 왕복 150km이상을 운전하게 됩니다. 


연비가 낮은 차를 이용한다면 하루에 나가는 돈만 꽤큽니다. 그리고 이게 한달 1년 몇년이 된다면 그 부담이 훨씬더 크게 다가오게 되죠. 제 친구중 한명은 한달에 기름값만으로 몇십만원씩 나가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연비가 엄청 중요하게 됩니다. 국산 자동차 중에 연비가 좋은 차량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겠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1위 : 현대 아이오닉




연비 : 22.4km / ℓ


현대 아이오닉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연비 1등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준중형 세단이라서 차체크기도 크지 않고 가볍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쐐기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공기역학적으로도 뛰어납니다.


이제 조만간에 아이오닉 해당 모델은 단종되고 전기차 모델로만 아이오닉 이라는 이름이 쓰이게 된다고하는데 기대하고 있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2위 : 현대 아반떼 CN 하이브리드




연비 : 21.1km / ℓ


너무 멋지게 디자인 나온 국내의 대표 준중형 아반떼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전격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과도 큰 차이도 나지 않습니다. 


일단 멋진 디자인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하반떼 하브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신차효과 + 전기차로 넘어가시려는 분들이 당장의 전기차가 주행거리와 충전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것 같아서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을 많이 고려하고 계십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3위 :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연비 : 20.1km / ℓ


디자인 논란이 좀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호감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렇게 혁신적인 디자인을 내놓을 수 있다는 것에 지지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제가 사기에는 좀 너무 디자인이 과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현대를 대표하는 중형세단 소나타 차의 완성도나 인테리어 만큼은 괜찮다고 합니다. 이 하이브리드 모델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4위 : 기아 K5 하이브리드




연비 : 20.1km / ℓ


소나타의 형제차인 K5가 사실은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플랫폼을 공유하면서 껍데기와 실내 디자인만 살짝 다르기 때문에 성능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세팅값이 약간 다르다고 하는데 저는 그것까지는 캐치해내지 못하겠더라구요. 


디자인적으로는 쏘나타를 압살하고 있는 K5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5위 : 기아 니로 




연비 : 19.5km / ℓ


조용하게 아빠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고 잘 팔린 기아 니로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 CUV시장에서 하이브리드 부분을 개척하면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차량입니다. 디자인만 이뻤다면 더 역대급 차량이 되었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한번 페이스리프트가 되었고 내년쯤에 풀체인지가 된다고하는데 풀체인지 모델의 멋진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를 기대해봅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6위 : 현대 더 뉴 코나 하이브리드




연비 :  19.3km / ℓ


현대의 소형 SUV 코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6위를 차지했습니다. 사회 초년생들과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차량인데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까지 잡았습니다. 전기차 모델이 최근에 배터리 화재 이슈가 있어서 판매를 중단했는데 해당 판매량을 하이브리드가 조금 가져온 모습입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7위 : 르노 캡처 디젤




연비 : 17.7km / ℓ

 

여기서부터는 디젤모델들입니다. 전기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적이었다면 디젤은 사실 친환경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디젤이라는 연료 특성상 연비가 좋기에 소형 SUV에 올라가게 된다면 꽤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르노에서 판매중인 르노 캡처의 디젤모델이 높은 연비 17.7km를 보여주면서 7위를 했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8위 : 기아 셀토스 



연비 :  17.6km / ℓ


멋진 디자인을 보여주어서 우리나라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셀토스도 연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차량 자체가 SUV임에도 크지 않아서 



■ 연비좋은 국산차 9위 : 스포티지




연비 :  16.3km / ℓ


요즘 준중형 SUV 모델이 소형과 대형 사이에 껴서 많은 시장점유율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나라 SUV에 한 획을 그은 스포티지가 9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젤모델이 확실히 연비가 좋긴 좋습니다. 최근 풀체인지를 앞두고 있고 스파이샷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10위 : K7 하이브리드




연비 :  16.2km / ℓ


구형 투싼이 높긴한데 구형이라서 K7하이브리드 모델을 넣었습니다. 대형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번 타볼일이 있었는데 확실히 대형세단의 그 부드러운 밟는느낌 승차감 좋았던 모델입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착합니다. 



■ 연비좋은 국산차 글을마치며


오늘은 연비좋은 국산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살펴본 모델 이외의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번 이곳저곳 많이 비교해보시고 견적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블로그내에 다양한 차량관련 이슈와 정보들이 있습니다.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