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끝내기

by 우르고니 2020. 12. 14.


하이패스 요금 안내면 부려 10배 내는거 알고 계셨나요? 


전 몰랐습니다. 그나마 내가 1년전에 연체한 요금이 800원이어서 그렇지 만약에 8000원 연체했으면 8만원이라는 거금을 연체료로 내야했습니다. 빠르게 8000원 내고 치워버렸던 적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제대로 요금폭탄 맞은겁니다. 



그런데 하이패스의 배터리가 오락가락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분명히 배터리 간지 1년도 안된것 같은데 벌써부터 하이패스에서 밥달라고 웅얼웅얼 배터리가 부족합니다.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를 외쳐댔습니다.



사제 하이패스를 그것도 충전형이 아닌 건전지 식으로 쓰고 있는데 겨울철이 되니까 아마 효율이 더 떨어져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건전지를 내일 갈아야지? 하고서 몇번인가 뒤로 미루었는데 하이패스가 정상작동되지 않아서 결국 확인하다가 알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절대 미납통행료 만들지 말아야겠습니다. 부랴부랴 확인해서 미납통행료 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1단계 하이패스 어플리케이션 깔기



전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는데 애초에 이 고속도로 통행료 앱이 깔려있었네요? 잘 몰랐습니다. 안쓴지 오래되어서 업데이트를 좀 해주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2단계 회원가입



여기에 보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로그인이나 페이코로그인으로도 간편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회원가입은 해야합니다. 



회원가입창 들어가게 되면 네이버 인증서든 페이코 인증서든 공인인증서든 필요합니다. 이걸 인증해주고, 회원이용약관관리가 있습니다. 



필수만 동의하셔도 되고 선택사항을 동의하셔도 됩니다. 전 혹시몰라서 미납통행료 자동납부를 선택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3단계 차량정보 기입



차량정보를 기입해주어야 합니다. 이건 회원가입 단계에서 나오게 되는것인데 본인이 하고싶은 아이디와 차량번호를 기입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디 중복이야 뻔하고

내 차량번호가 내 명의인지 확인해주고 일치하면 자동으로 확인이 완료가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4단계 미납요금 조회



조회를 하게되면 지금 저렇게 나오게 됩니다. 저 미납된 요금을 선택해서 전부 선택해준다음에 납부를 할수가 있습니다. 조회된 항목들을 전부 체크해주신다음에 납부하기를 눌러주세요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5단계 납부하기



납부방법에는 간편납부로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따로 신용카드를 등록해야하기 떄문에 저는 계좌이체를 이용했습니다. 해당 이후 부터는 캡처가 불가능해서 캡처하지 못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납부 6단계 납부완료



납부가 완료되면 미납요금 납부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고 모든 단계를 마치게 됩니다. 앞으로 미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외에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미납요금을 확인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하이패스 정말로 편리합니다. 그런데 내가 미납한것을 자꾸 뒤로 미루고 나몰라라 하면 언젠가 나에게 다시 큰 폭탄이 되어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하시지 않았다면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면 안되겠고, 혹시라도 고장이나 어쩔수 없는 상황으로 통과하게 되었다면 꼭 찾아서 요금 납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동차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박하기 좋은 차 BEST5  (0) 2020.12.16
스노우타이어 가격 싸게하는법  (0) 2020.12.15
차량 배터리 가격 교환시기  (0) 2020.12.13
suv뜻 장점 단점  (0) 2020.12.10
아이오닉 전기차 가격 주행거리  (0) 2020.1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