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BMW 520i 가격 장단점 리뷰

by 우르고니 2021. 2. 25.

 

 

많은분들이 독일의 벤츠E클래스 아니면 BMW 520i에 대해서 고민을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BMW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카 520i에 대해서 제원과 장점 단점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살펴보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BMW 520i 제원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88cc

최대출력 : 184마력

최대토크 : 29.6kg.m

변속기 : 8단 토크컨버터 자동

연비 : 10.9km/L

 

 

마력상으로 본다면 스팅어나 G70도 300마력대인데 출력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는 마력이 다가 아닙니다. 일상주행에서 문제가 없고 고속주행에서도 치고 나가는것에서도 충분합니다. 

 

 

 BMW 520i 가격 / 월할부금 얼마나?

 

출고가는 6510만원입니다

 

영업사원 할인은 400~600만원 선으로 일반적으로는 450만원정도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여기에 최등록세 및 기타 보험비용까지 합한다고 한다면 400만원정도 들어가겠습니다.

 

완납을 하기보다는 3000정도를 할부하거나 리스를 해야 할인이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에 현금완납을 하게 되면 금융사로 받는 커미션을 영업사원이 받을 수 없기에 캐피탈을 끼는 방향으로 설정하지 않으면 할인 폭이 크지는 않습니다.

 

 

3000만원에 대한 36개월 할부를 하면 실질적으로 한달에 이자비용 포함하여 87만원정도 납부하게 됩니다. 

 

주유비는 한달에 15만원 보험료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1년에 120만원정도 들어가면 한달기준 차량할부비용까지 합한다면 월 약 110만원정도가 차량유지비가 되겠습니다. 

 

 BMW520i 장점

 

 

[디자인]

디자인의 경우 개인별로 호불호가 있겠습니다만 저는 이번 BMW520i의 최고 장점이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520i의 경우 LCI로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외관 디자인이 날렵해지고 스포티하게 바뀌었습니다.\

 

특히 전면의 헤드램프가 둥글둥글한 이미지에서 일직선의 LED로 멋지게 변했으며,  후면 백라이트역시 일직선으로 잡히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한 모습이 강조되었습니다.

 

 

실내디자인 또한 검은색 시트가 아닌 다코타 갈색 꼬냑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서 전체적인 시트 색상의 가죽이 이쁘며 화면 디스플레이 역시 기존 모델보다 2인치 정도 커지면서 시인성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성비]

가격이 BMW모델 중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520시리즈인데 6400만원정도에 살 수 있는데 각종 옵션 장난이 없습니다. 대부분 필요한 것들이 기본옵션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핸들열선. 제스쳐 컨트롤, 전동트렁크와 같은 부분들이 그냥 들어가 있습니다.

 

 

[주행성능]

코너링이나 고속시 안정감이 월등합니다. BMW처럼 고속주행시 풍절음 또한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코너링 이후 가속을 해도 차체가 바닥에 깔리는 안정적인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반자율주행도 많은 차주분들이 만족하시고 있는데 전 모델에 비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행시 핸들을 자동으로 잡아주며 알아서 주행이 되어 상당히 편안하게 이용하게 됩니다. 

 

 

 

[제동성능]

차는 달리는것만큼 서는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BMW 520i에 장착된 M브레이크 시스템은 한층 더 안정적이고 빠른 제동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BMW520i 단점

 

 

 

[연비]

연비가 생각보다 나쁩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은 웬만하면 거의다 연비가 좋은데,  시내 주행시에 7~8km 밖에 연비가 안나온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스포츠모델이기에 빠르게 달리는 성능에 집중한 차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상생활 주행에 있어서 연비가 잘 안나온다는건 아쉽습니다. 

 

 

[센서문제]

제스처로 차체를 조작하는 제스처 컨트롤 옵션이 있는데 이것을 자꾸 오인해서 인식하여 차량 조작이 이상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옆사람과 이야기할때 손동작을 하거나 하면 음악이 멈춘다거나 네비가 꺼진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어서 굳이 이 기능은 꺼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트렁크의 경우에는 킥모션으로 트렁크를 열어야 하는데 이게 한번에 인식을 못하는 점은 개선되야할 것 같습니다.

 

 

 

[카플레이]

안드로이드/애플 카플레이 연동이 되야하는데 이 부분이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연동이 되지 않아서 불편한 부분들이 좀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좀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뒷좌석이작다]

전 모델에 비해서 뒷좌석 크기가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5시리즈임에도 불구하고 뒷좌석 시트에 성인 남성이 타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무선충전]

무선충전 속도가 좀 느립니다. 그래서 무선충전기능은 있지만 USB를 꽂아서 충전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죽]

가죽이 나파가죽이 아닌 다코타 가죽이라 더욱 단단한 재질의 느낌입니다. 부드러움은 많이 없습니다. 아쉬운부분에 있어서 또한 다코타 가죽의 경우에는 통풍시트가 되지 안된다고 합니다.

 

 

 

 글을마치며

 

 

출력이 높고 다이나믹한 운전을 원하시는 분들은 530i가 더 필요합니다. 530i가 1000만원 정도 더 비싸게 됩니다. 사실 최근에 벤츠 E클래스와 동급인데, 이 E클래스 디자인이 너무 별로로 나오다 보니까 디자인 적으로 BMW LCI페이스 리프트가 너무 잘되면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유리한것 같습니다.

 

 

여기에 말할것도 없는 운동 성능적인 측면 또한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기본기에 충실하며 디자인이 이쁜차

 

하지만 연비적인 측면이나 디테일한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도 없지않습니다. 

여러 차량을 한번 비교해보시고 견적내보시고 진행하시면 만족스러운 차량 구매가 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