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토리

SUV 타이어 추천 계급도 비교

by 우르고니 2021. 2. 4.

 

우리가 운전할때 가장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가 바로 타이어입니다. 접지력과 안정성, 제동성능과 모두 연관이 되어있기 떄문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차에 엄청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어떤 타이어 모델이 좋은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모델명도 복잡하고 타이어 종류도 많은데, 어떤타이어를 골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이 SUV의 경우에는 일반 승용차보다 휠 인치도 크기 때문에 한짝당 가격도 너무 비싼데, 잘 모르는것 때문에 덤탱이 쓰는게 아닐까 불안하기도 하죠. 

 

 

그래서 가져와봤습니다. SUV타이어 계급표를 한번 살펴보면서, 내가 어떤 용도로 어느정도의 예산을 가지고 구매해야할때 추천할만한 타이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각자의 취향이 있고, 또 주행 스타일이 있기 떄문에 먼저 일반 포장도로를 주로 달리는 용도를 먼저 살펴보고 그 다음에 오프로드 중심으로 추천할만한 타이어를 살펴보고 대략적인 시세가 얼마정도 하는지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UV타이어 계급표

 

SUV타이어 계급표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타이어 3사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의 타이어만 살펴보려고 합니다. 

 

 

가장 비싼 프리미엄제품부터, 중간정도 가격제품들, 마지막으로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비쌀수록 좋습니다. 

 

이 모든 제품을 살펴볼 수는 없고 각 하이급 미들급에서 제조사별 대표제품들 하나씩 살펴보고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로우급은 추천드리지 않기에 몇만원 더 쓰시더라도 미들급정도까지만 이야기하겠습니다. 

 

가격의 기본이 되는 SUV타이어 사이즈는 235/ 55R 19 를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UV타이어 추천 온로드 하이급

 

 

 한국타이어 벤투스 S2 AS X RH17 235/55R19

시세 : 13만원 (전국무료장착기준)

 

[상품 상세 보러가기]

 

한국타이어 SUV 고속주행에서 특화된 타이어입니다. 안락한 승차감과 높은 주행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계절 컴포트 SUV타이어이며 특히 정숙성과 승차감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은 3등급을 보여주고 젖은노면 제동력 또한 3등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235/55R/19

시세 : 130000원 (전국무료장착기준)

 

[상품 상세 보러가기]

 

금호타이어의 SUV혹은 고급세단 타이어입니다 4계절 스포츠타이어로서 승차감과 정숙성은 조금 한국타이어 벤투스에 비해 떨어지지만, 핸들링과 빗길제동력, 고속안정성에 대해서는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타이어입니다. 에너지효율등급은 4등급이며 젖은노면 제동력은 2등급입니다. 좀 더 스포티하며 안전한 주행을 원하시는 분이 택하시면 좋을만한 타이어입니다.

 

 넥센타이어 엔페라 AT2 235/55R19

시세 : 105000원 

 

[상품 상세 보러가기]

 

넥센타이어의 SUV 사계절 타이어입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좀 유명합니다. 가격이 앞서 살펴본 2개 제품보다 2~30%저렴한데 성능은 또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에너지효율등급 3등급에 젖은노면 제동력 3등급입니다. 사용자분들 사이에서는 타이어 마모가 조금 더 빠른편이라고 합니다. 크루젠과 벤투스 사이정도의 느낌이라고 보면 좋겠습니다. 가격은 좀 더 저렴하구요.

 

 

 

 SUV타이어 추천 온로드 미들급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 RF11 255/55R/15

시세 : 12만원

 

[상품 상세 보러가기]

 

한국타이어 다이나 프로입니다. 한국타이어 고집하시는데 중간급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도 좋습니다. 승차감이나 고속주행 연비적인 측면에서는 좋지만 제동력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게 있습니다. 연비적인 측면을 포기하더라도 제동력이 전 더 우선되야된다고 보기는 하는데 이건 각자의 주행 스타이렝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넥센타이어 로디안 GTX 235/55R/19

시세 : 104000원

 

[상품 상세 보러가기]

 

마모성능을 대폭 개선시킨 로디안입니다. 승차감이나 소음적인 측면에서 나쁘지않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나 젖은노면 제동력과 연비성능은 다소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시세적인 측면에서 어느정도 저렴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라면 조금 돈을 더주고 윗급 하이급을 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프로드 SUV타이어 추천

 

 

오프로드는 265/75R16 을 기준으로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온로드와 다르게 험로주파를 위한 타이어이기에 많은 실용적인 성능보다는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금호타이어 로드벤처 MT KL71

시세 : 21만원

 

[상품 상세 보러가기]

 

오프로드 타이어의 절대 강자입니다. 뭐 승차감 정숙성은 포기해야합니다. 핸들링이나 빗길제동력 고속주행 연비 다 포기해야합니다. 대신에 등판력 견인력 베토성등이 뛰어나서 진짜 오프로드를 다니시는분들, 강원도 산길 오지길 많이 다니는 분들에게는 좋은 타이어입니다. 가격은 일반 온로드보다 비쌉니다.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MT2 RT05 265/75R20

시세 : 34만원

 

[상품 상세 보러가기]

 

한국타이어의 오프로드 타이어입니다. 극한의 주행상황을 가는 오프로드 전용타이어로서 일반 온로드에서는 마찬가지로 연비 안락성 소음 다 어렵습니다. 하지만 강한 내구도로 터지지 않고 오프로드 의 터프함을 견디는 한국타이어의 오프로드 SUV타이어입니다.

 

 

 

 타이어 가격비교는 필수

 

 

타이어 앞서 이야기한 시세는 장착기준으로 인터넷 최저가 기준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보다 1만원정도 더 비쌀 수 있고 만약에 저렴하다면 장착비가 별도일 것입니다. 

 

내 SUV타이어 사이즈와 편평비 휠인치를 잘 살펴보시고 앞서 살펴본 SUV타이어 종류에 맞춰서 견적을 한번 더 내보시고 진행하시면 어느정도 가격협상에 있어서 좋은 기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작게나마 제 포스팅이 좋은 타이어를 쓰시는데 좋은 기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021/01/23 - [자동차스토리] -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직접한후기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직접한후기

자동차연구개발하는 친구가 타이어는 제동을 할때도 주행을 할때에도 주행성능, 안전, 연비와 직결되니 좋은거 쓰라고 자주 이야기 합니다. 물론 좋은거 쓰면 좋지만, 타이어는 닳아서 몇년마

urgonicarworld.tistory.com

2020/12/28 - [자동차스토리] - 타이어 싸게 파는 곳 사는법

 

타이어 싸게 파는 곳 사는법

타이어는 자동차의 제동성능, 연비, 주행성능에 아주 중요한 부품입니다. 하지만 또 타이어는 영원하지 않은 소모품입니다. 그리고 이 소모품중에서도 가장 비싼 소모품에 속하게 됩니다. 교환

urgonicarworld.tistory.com

 

댓글